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등
뉴시스
2025.10.29 13:14
수정 : 2025.10.29 13:14기사원문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9일부터 11월7일까지 소상공인의 온라인 활용 및 홍보 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진주시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1월13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실습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진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LH, 경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내부통제 협의체 킥오프 회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남혁신도시 기관간 ‘공공기관 내부통제 협의체’를 구성하고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공기관 내부통제 협의체’는 지역내 공공기관 간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하고 윤리경영 체계 고도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5개 기관(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안전관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의 내부통제 운영 현황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 및 개선 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가 기관들은 지속적인 협의와 교류를 통해 내부통제 수준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지역 공공기관 간 상생 협력의 기반을 다지기로 뜻을 모았다.
내부통제는 부패·비효율 예방 및 투명한 의사결정과 책임경영을 구현하기 위한 제도로 LH는 업무 수행 과정의 잠재적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체계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