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사망보험금 지급 방식·금액 맞춤 설계"

파이낸셜뉴스       2025.10.29 18:04   수정 : 2025.10.29 18:38기사원문
보험금청구권 신탁 특화 상품

ABL생명은 계약자가 생전에 지정한 방식에 따라 유가족에게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금청구권 신탁 특화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우리가족THE해주는상속종신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은 사망보험금과 납입보험료를 함께 환급해주는 구조로 설계돼 고객의 재정 계획에 맞춰 보험금을 활용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보험금청구권 신탁은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신탁회사인 금융기관이 대신 운용·관리하고, 사전에 정해진 방식에 따라 신탁 수익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다.
유가족이 받을 사망보험금의 지급 시기, 금액, 용도 등을 맞춤 설계할 수 있어 가족간 상속 분쟁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보험금청구권 신탁은 가입한 보험이 △3000만원 이상 일반사망 보장 △보험계약자·피보험자·위탁자가 동일인 △신탁 수익자는 직계존비속 또는 배우자로 제한 △보험계약대출이 없는 경우 등에 한해 가능하다.

ABL생명 관계자는 "보험금청구권 신탁 도입으로 유가족을 위한 사망보험금 지급 방식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상속 재산 관리에 대한 고민을 가진 고객들에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