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자사 브랜드 인지도 85% 기록해"

뉴스1       2025.10.30 08:46   수정 : 2025.10.30 08:46기사원문

(알리익스프레스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는 '2025 해외직구 플랫폼 인지도 및 이용 실태 조사'에서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가 85%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를 떠올릴 때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 '빠른 신상품 업데이트', '여기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제품' 등을 기능적 강점으로 꼽았다.

감성적 차원에서는 '가성비가 좋다', '젊다', '참신하다', '트렌디하다'와 같은 키워드가 도출됐다.

또한 최근 3개월 내 알리익스프레스 이용 경험률과 주 이용 전환율은 전년 대비 상승하며 충성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30~40대 남성층에서 이용 비중이 두드러졌으며, 주요 이용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52.3%),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상품 구매'(34.1%), '신상품에 대한 호기심'(4.5%) 등이 꼽혔다.
또한 '쇼핑 과정이 재미있다'(9.1%)는 항목이 경쟁 플랫폼 대비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 측은 배송, 교환·환불 절차 등과 맞물린 '로컬 서비스'와 '한국형 쇼핑 서비스'에 대해 장기 이용 고객일수록 긍정적으로 반응했으며, 카테고리별 만족도에서는 '사무/문구 용품'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와 관련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이 알리익스프레스의 충성 고객 확대를 이끄는 핵심 요인이며, 현지화 전략과 서비스 고도화가 브랜드 신뢰 제고와 장기적 성장의 기반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