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G car, 강릉 관광 활성화 캠페인…최대 60% 할인

파이낸셜뉴스       2025.10.30 09:46   수정 : 2025.10.30 09:44기사원문
강릉 관광 활성화 위해 맞춤 코스 제안…강릉 지역 차량 대여료 할인
코레일 MaaS서 롯데렌터카 G car 예약한 고객에 스타벅스 쿠폰 증정
'2025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참여…11월 대여료 할인 등 혜택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서비스 '롯데렌터카 G car'는 강릉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 가뭄으로 위축됐던 강릉 지역 관광 수요 회복을 돕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렌터카 G car는 KTX·ITX로 떠나는 동해안 힐링 여행을 테마로 강릉·동해·삼척을 잇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및 관광 명소를 제안한다.

강릉 여행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강릉 지역에서 롯데렌터카 G car를 대여하는 고객에게 △10시간 이상 대여 시 주중 대여료 60% 할인 혜택 △10시간 이상 대여 시 주말 대여료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을 사용해 대여·반납을 완료하면 1만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또, 강릉에서 해당 쿠폰으로 G car를 생애 최초 이용한 고객은 1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아 총 2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동 편의성도 대폭 강화됐다. 코레일 MaaS(통합 모빌리티 서비스)와 연동으로 롯데렌터카 G car를 코레일톡 앱에서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코레일톡 앱 홈 화면 하단 '카셰어링' 메뉴에서 대여를 원하는 역과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역에서 가장 가까운 G car존의 차량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아울러 11월 한 달간 코레일톡 앱에서 차량을 이용·반납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4시간 이상 대여 시에는 최대 60%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된다.

롯데렌터카 G car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과 상생하는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 여행자들이 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렌터카 G car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에도 참여 중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롯데렌터카 G car 앱에서 △대여료 55%·보험료 30% 할인 쿠폰 △24시간 3만원대 이용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터카 G car는 강릉을 시작으로 제주를 테마로 한 여행 코스와 지역 특화 할인 프로그램을 차례대로 공개할 계획이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