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역 열린박물관 학교안전ON공모전 수상작 전시
파이낸셜뉴스
2025.10.31 10:35
수정 : 2025.10.31 10:35기사원문
1∼8일 학교 안전 담은 학생들 작품 전시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1∼8일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 내 열린박물관에서 대관전시 ‘학교안전ON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학교안전공제회가 주최한 ‘학교안전ON 공모전’의 수상작을 시민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학교 안전의 중요성을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작품들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체감한 안전의 중요성을 개성 있게 표현해 주목을 받았다.
인천시학교안전공제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이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시는 인천시청역 지하 3층, 1번 및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열린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인천지하철 운영 시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열린박물관은 2020년 인천교통공사와 체결한 공동발전 협약에 따라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역사 및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익 인천시 시립박물관장은 “열린박물관이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잠시 발걸음을 멈춰 예술 작품을 통해 영감을 얻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