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제로, 멀티체인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Q’ 기술 파트너 참여
파이낸셜뉴스
2025.10.31 14:02
수정 : 2025.10.31 13: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레이어제로는 멀티체인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Q’의 기술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KRWQ는 대한민국 원화에 1대 1로 연동되는 멀티체인 원화 스테이블코인이다. 레이어제로의 '옴니체인 대체 가능 토큰(OFT)' 표준과 '스타게이트 브리지' 기술을 활용해, 여러 블록체인 간 자산 이동과 유동성 통합을 지원한다.
KRWQ는 이더리움과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에서 동시 출시됐다. 베이스의 탈중앙화거래소(DEX)인 '에어드롬'에서 'KRWQ-USDC' 거래쌍이 개설돼, 약 10억 KRWQ 규모의 유동성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AI 에이전트 기업 'IQ'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기업 '프랙스'가 공동 추진했다. 양사는 레이어제로의 기술을 활용해 원화를 글로벌 온체인 생태계에 연결하고,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모델을 구현했다.
샘 카제미안 프랙스 창립자는 “프랙스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에 집중해왔다”며 “KRWQ는 그 모델을 한국 원화로 확장한 첫 사례로 글로벌 디파이 생태계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임종규 레이어제로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이번 프로젝트는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와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옴니체인 금융 생태계 조성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imsh0214@fnnews.com 임상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