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종합스포츠파크 조성 본격 추진
파이낸셜뉴스
2025.11.03 13:09
수정 : 2025.11.03 13:09기사원문
문체부 공모 선정돼 국비 40억원 확보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전남 순천시가 종합스포츠파크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순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6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0억원을 확보하고 종합스포츠파크 조성 사업에 본격적인 추진력을 얻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순천시는 토지 매입비 예산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보상 절차를 적극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사업 준비에 나선 점이 높게 평가돼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고 강조했다. 또 수차례 문체부 등을 방문해 순천시의 사업 추진 의지를 보여준 결과이기도 하다.
순천시는 단순한 계획 수립에 그치지 않고, 부지 확보를 통해 사업 추진 의지와 행정 신뢰도를 입증했으며, 이러한 준비가 이번 국비 선정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순천시는 이번 국비 확보를 기반으로 내년 1월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신청하고, 보상·설계 등 후속 행정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남해안 남중권 스포츠·문화 허브 도시로의 도약 기반을 굳힌다는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시민과 체육단체가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늘어나는 스포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체육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