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피한 주거상품...'평촌 롯데캐슬 르씨엘' 3일 청약 실시
파이낸셜뉴스
2025.11.03 14:48
수정 : 2025.11.03 14:23기사원문
전용 47~119㎡ 총 900실 규모
10·15 규제에, 주거대체 상품 풍선효과 주목
오늘 청약 이후 당첨자는 오는 6일 발표되며 계약은 계약은 7~8일 이틀간 진행한다.
롯데건설이 착공 중인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3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48층, 4개동, 총 900실 규모다.
정부의 10·15 대책으로 주택담보대출비율, 청약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 실거주 의무 등 규제 지역 아파트에 강력한 규제가 적용된 것과 달리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LTV가 70%로 유지되며,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방문객은 "동안구, 특히 선호도 높은 평촌이 규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내 집 마련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규제에서 자유로운 주거상품이 분양한다고 해서 와봤다"며 "대출이나 청약 등 여러 문턱이 낮고 학군부터 상업, 교통 등 인프라면에서도 살기 좋은데다 롯데건설이 짓는 브랜드 단지라 설계도 믿음이 가 꼭 청약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방문객들은 우수한 입지도 호평했다.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귀인초, 민백초, 안양남초, 동안초를 비롯해 귀인중, 대안중·대안여중, 신기중, 백영고, 평촌고 등 평촌을 대표하는 명문 학군이 도보권으로 인접해 있고, 전국구로 알려진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이 외에도 평촌 중앙공원, 자유공원, 평촌아트홀, 축구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문화·여가 시설이 가깝고,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개통(예정)으로 향후 초역세권 입지여건을 갖추게 되며 인덕원역을 통한 통합 역새권도 이용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공공도서관, 수영장 등 공공기여시설이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 LS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안양IT단지, 평촌스마트스퀘어가 자리하고 있으며 넷마블을 비롯해 셀트리온제약, 광동제약, JW그룹 등 굵직한 기업들이 모여들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직주 근접은 물론 서울 강남, 판교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직장인 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아 우수한 상품설계도 눈길을 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팬트리, 개방형 거실 등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공중정원이 마련돼 탁 트인 스카이뷰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피트니스클럽, GX룸, 키즈카페, 어린이 도서관 등 최상급 커뮤니티는 물론 1인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등 자녀 교육환경도 갖추었으며, 단지 앞 공공기여시설을 통한 수영장 및 도서관도 이용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