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락토바이브,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만난다

파이낸셜뉴스       2025.11.04 10:43   수정 : 2025.11.04 09:45기사원문
특허 균주 2종 전 제품에 적용
질·장·면역 관리 제품



[파이낸셜뉴스] 동아제약은 유산균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입점 제품은 장 건강과 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유산균 3종으로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스틱 30포 △락토바이브 프로 30캡슐(1개월분) △락토바이브 패밀리 스틱 30포(1개월분)로 구성됐다.

락토바이브는 동아제약이 독자 개발한 특허 균주 2종(EPS DA-BACS·EPS DA-LAIM)을 전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EPS 균주는 끈적한 점성의 대사산물을 스스로 생성해 균주 표면을 감싸며 사람의 마이크로바이옴 생태계에 공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질 건강 개별 인정형 리스펙타 균주 50억CFU와 동아제약 특허 균주를 비롯한 비피더스균 1억CFU를 담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15일간 섭취로 질 소양감(가려움)과 질 분비물, 질염 재발률이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질 내 유익균 정착 및 증식 효과도 보였다.
락토바이브 프로는 한 캡슐에 프로바이오틱스 100억CFU를 함유하고 있다. 락토바이브 패밀리는 요구르트 맛 분말 타입으로 온 가족이 간편하게 장과 면역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락토바이브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면역의 기초가 되는 장 건강 관리가 특히 중요한데 락토바이브가 일상 속 건강 관리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질 건강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오던 이들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과 자사 특허 EPS 균주를 함께 담은 지노솔루션 스틱에 주목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