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보건행정학과, 의학용어 골든벨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5.11.05 07:45   수정 : 2025.11.05 07:44기사원문
학생들의 의학용어 이해도 향상과 학습 동기 부여 위해
보건행정 전문인으로서의 기초지식 강화 목표로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의학용어 골든벨을 울려라!'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 보건행정학과는 지난 4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5회 PHA POINT배 의학용어 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의학용어 이해도 향상과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행정 전문인으로서의 기초지식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보건행정학과 이고은 학과장은 "의학용어 골든벨은 학생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학습 역량을 키우는 학과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 현장에 강한 보건행정 전문인을 양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보건행정학과는 교내활동 참여도를 포인트로 관리하는 'PHA POINT'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도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보건행정학과 1학년 박가은씨는 "단순히 외우는 공부가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 의학용어의 의미를 이해하게 된 점이 가장 큰 수확이다"면서 "동기, 선배들과 함께 경쟁하면서 학습 의욕이 더 높아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 2학년 재학생 82명이 참가한 대회는 △OX 퀴즈 △패자부활전 △골든벨 라운드 등 단계별 방식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주어진 문제를 풀며 팀워크와 집중력을 발휘했고, 결승전에서는 마지막까지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