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빙스타일', 소상공인 어떻게 쓰나 봤더니

파이낸셜뉴스       2025.11.05 16:37   수정 : 2025.11.05 09:48기사원문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삼성 강남에서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매장 내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무빙스타일은 디스플레이 종류, 화면 크기, 제품 색상, 스탠드 타입, 스탠드 색상, 선반 유무 등에 따라 총 202가지 조합을 제공, 소상공인들은 각양각색의 매장 환경에 맞춰 자유롭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에는 숙박업체∙공방∙필라테스샵 등 다양한 분야의 매장을 운영하는 60여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했다.

이 날 발표자로 나선 한옥스테이 웰컴미스테익스하우스의 이한욱 대표는 방문객이 오면 무빙스타일 화면에 웰컴 메시지를 띄우고 숙소 내부 공간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등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우수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포럼 현장에 전시로 구현해 참석자들이 직접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공간은 식물 가게, 향수 공방, 네일 샵 등 실제 매장을 그대로 옮긴 형태로 구성됐다.

식물가게 '풀집' 매장을 구현한 전시공간에서는 '무빙스타일 엣지' 제품으로 보다 몰입감 있게 식물 정보를 표현한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무빙스타일 엣지는 화면 4개 베젤의 두께가 균일한 '이븐 베젤'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향수공방 비라이트 매장을 구현한 공간에서는 55형 고해상도 4K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LED)가 탑재된 무빙스타일을 통해 향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 영상과 텍스트로 소비자 이해를 높인 사례를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삼성전자 사업자몰에서 무빙스타일을 구매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사업 맞춤형 무빙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는 삼성전자 사업자몰에서 '삼성전자 소상공인 특별전'을 진행한다. 비즈니스TV, 전자칠판, 모니터, 노트북 등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상공인들에게 무빙스타일이 실제적인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