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갖춘 설계사 육성" 토스인슈어런스, 설계사 교육 체계 고도화
파이낸셜뉴스
2025.11.06 16:02
수정 : 2025.11.06 14: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는 신입 설계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체계를 고도화했다고 6일 밝혔다.
설계사가 보험을 이해하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입문부터 온보딩, 테마 과정으로 이어지는 3단계 성장 구조를 전국 순회형으로 구축했다.
모든 신입 설계사는 반드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정식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지원자의 동기와 적합성을 검증하고, 무단이탈·반복지각·중도포기시 즉시 미이수 처리하는 등 완주 기반의 교육 철학을 운영한다. 이는 단순히 설계사 규모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역량과 의지를 갖춘 인재만을 선별·육성하기 위한 구조다.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는 토스인슈어런스의 신입 설계사 교육은 △입문 △온보딩 △테마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달엔 서울·대전·전주·부산에서 동시에 이뤄질 예정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전국 단위 상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 횟수와 참여 기회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신입 설계사의 정착률 향상과 윤리적 영업문화 확산을 위한 장기 육성 모델을 정립해 '완전히 다른 보험'을 실현하는 핵심 인재 양성에 집중할 방침이다.
권주예 토스인슈어런스 교육팀 리더는 "이번 고도화는 단순히 더 많은 설계사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성장 여정을 끝까지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보험을 '판매'가 아닌 '신뢰'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문화를 확립하고, 이를 뒷받침할 체계적인 교육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