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비, ‘세계 비건의 날’ 맞아 친환경 제품 프로모션 전개
파이낸셜뉴스
2025.11.07 12:05
수정 : 2025.11.07 12:05기사원문
메디앙스의 유아 위생 전문 브랜드 비앤비(B&B)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자사 비건 제품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건 소비 문화 확산과 더불어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비앤비는 ‘온 가족의 안전과 환경을 위한 선택’이라는 철학 아래,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유해 성분 및 피부 자극 요소를 최소화한 클린 비건 제품을 선보여 왔다.
대표 제품인 ‘비앤비 비건 섬유세제’와 ‘섬유유연제’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Excellent)을 동시에 획득했다.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우유나 이유식 등 일상적 생활 얼룩에 강한 세정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무향 성분으로 조제되어 향에 민감한 임산부 및 유아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비건 무알콜 제균 스프레이’는 한국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무알콜 처방으로 피부 자극 없이 생활 속 유해세균 7종을 99.9% 제거한다. 출시 직후 1차 물량 완판을 기록할 만큼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외에도 유기농 베리 식초를 함유한 ‘젖병&식기세정제’는 전 성분이 EWG 그린 등급이며, 13종 유해 성분 무첨가, 피부 자극 지수 0.0을 입증받았다. 맨손 설거지가 가능할 정도로 저자극 제품으로, 안전한 세정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비앤비 네이버 공식몰 스토어와 자사몰 아이맘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비건 섬유세제 및 유연제 구매 시 800mL 리필 제품이 증정되며, 비건 무알콜 제균 스프레이, 식기세척기 세제, 젖병&식기세정제 구매 시 체험용 섬유세제·유연제가 제공된다.
비앤비 관계자는 “비앤비는 단순히 유아 위생용품 브랜드를 넘어, 가족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려한 생활 비건 실천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