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종합 박람회 '디자인코리아 2025' 12일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1.10 13:32   수정 : 2025.11.10 13:32기사원문
'디자인이 그리는 새로운 질서들' 주제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서 진행



[파이낸셜뉴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종합 박람회 '디자인코리아 2025'가 막을 올린다.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디자인이 그리는 새로운 질서들'이라는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AI) 진화에 따른 미래의 본질적인 변화에 주목한다.

주제관에서는 AI 등 테크 기반의 미래 디자인을 다채로운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으로 제시한다.

생성형 AI등 신기술을 활용한 디자이너들의 작업 결과물, 국내외 대중견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의 기술 기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바디프랜드, 앳홈, 동아제약 등이 참여하는 기업관에서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바이어 연계 등 비즈니스를 창출한다. 디자인코리아 사이트와 행사장 내 비즈니스 라운지 등을 활용해 바이어와 참여기업 간 비즈니스 상담 및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신세계 쓱닷컴(SSG)과 연계해 판로 지원을 확대한다. 참가기업 비즈니스 프로그램 관련 만족도 조사와 성과 모니터링 등을 통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 및 우수사례 홍보도 추진한다.


디자인 대학 졸업(예정)자, 미취업 청년 디자이너들의 경쟁력 및 역량 강화와 취업 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인 잡페어도 운영한다.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대·중견기업 디자이너와 전문기업 대표, 세계한인디자이너네트워크(KDNEW) 디자이너 등을 멘토로 활용해 청년 디자이너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AI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디자인은 기술을 수용하고 해석하며 기존의 규칙을 넘어 새로운 질서와 규범을 창조하고 있다"며 "디자인코리아 2025는 우리가 직면한 환경에 주목하고 우리 삶의 중요한 변화의 계기들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