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슬램 달성'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렌터카 부문 1위

파이낸셜뉴스       2025.11.12 17:35   수정 : 2025.11.12 17:35기사원문
내륙 14년·제주 13년 연속 1위 수상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그랜드 슬램' 달성



[파이낸셜뉴스] 롯데렌탈은 자사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모두 1위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모든 항목에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롯데렌탈은 국내 유일 모빌리티 풀 라인업(Full Line-up)을 바탕으로 자동차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상 역시 장·단기렌터카 전 영역에서 맞춤 혜택과 신규 서비스를 확대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게 업계 평가다.

롯데렌탈은 업계 최고의 차량 관리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법인 고객 대상 '비즈카(Biz car)'와 개인 고객 대상 '마이카(My car)'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장기렌탈 후 반납된 중고차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마이카 세이브'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개인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다섯 가지 핵심 혜택으로 구성된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마이카 플러스'를 출시했다. 주요 혜택은 △담보 완화 △개인사업자 전담 상담사 배치 △특화 정비 서비스 △추가 계약 및 두 대 이상 신규 계약 시 1개월 대여료 면제 △잔여 주행거리 적립 후 재계약 할인이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는 "고객의 자동차 생활 전 과정을 함께하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브랜드 경쟁력의 원천"이라며 "모빌리티 산업의 절대적인 넘버원 플레이어라는 비전에 맞춰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수상으로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석권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지난 9월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1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 같은 달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