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1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염
파이낸셜뉴스
2025.11.13 07:53
수정 : 2025.11.13 07:52기사원문
전문대학 교육 서비스 부문
학생이 행복한 대학 만드는 일에 최선 다할 것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영남이공대가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교육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2013년 1위에 오른 이후 13년간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
영남이공대는 학생 만족을 핵심 가치로 삼고 학생교육만족도(YCSI)를 기반으로 한 피드백 시스템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가 전국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은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철학과 이를 실천해 온 교직원들의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다"면서 "특히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올해는 신입생 웰컴 토크 콘서트, 총학생회·대의원회와 정례 소통회의, 캠퍼스 커넥트 데이, 총장 토크 콘서트 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이 총장은 학생들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총장 미팅위크'를 통해 대학내 현안을 신속히 공유·해결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또 영남이공대는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캠퍼스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최신형 e-스포츠 센터, K-POP 스튜디오, 오픈 스터디룸, 미팅룸 등 학생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복합공간을 마련했다. 이는 단순한 학습 공간을 넘어 '학생이 주인공인 대학'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