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4차 무선 업데이트..."기존 차량도 업그레이드"
파이낸셜뉴스
2025.11.13 08:45
수정 : 2025.11.13 08:45기사원문
커넥티비티 서비스·ADAS 관련 상품성 강화
지난해 7월 14일~올해 10월 14일 생산 차량 대상
펌웨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FOTA)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르노코리아는 기존 그랑 콜레오스 고객들에게 상품성이 더욱 강화된 커넥티비티 서비스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4차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에 판매된 그랑 콜레오스 차량들에도 최근 출시된 2026년형 모델과 동일한 커넥티비티 서비스 업그레이드 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ADAS 관련 상품성 강화도 진행된다. 풀 오토 파킹 보조 기능 사용 시 외부에서 기능 작동을 인지할 수 있도록 비상등 자동 점멸 기능을 추가하고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기능의 성능도 향상됐다. 그밖에 기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성 개선 사항들이 이번 무선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별도 정비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이날부터 무선으로 진행되며, 업데이트 대상 차량에 순차적으로 알림이 표시될 예정이다. 알림이 표시된 차량은 차량 시동을 끈 뒤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완료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업데이트 대상은 2024년 7월 14일부터 2025년 10월 14일 사이에 생산된 차량들이며, 서비스센터 등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차량은 해당되지 않는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출시 초기부터 FOTA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커넥티비티 서비스 및 ADAS 성능을 지속해서 개선해 왔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