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글로벌 공략
파이낸셜뉴스
2025.11.13 09:38
수정 : 2025.11.13 09: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글과컴퓨터(한컴)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핀테크 및 금융 기술 전문 행사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SFF 2025)’에 참가해 글로벌 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한컴은 35년간 축적한 문서 처리 및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핀테크 기업들이 자사 서비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모듈형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제품군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한컴 오스 SDK는 고객사의 신규 고객 등록, 로그인, 보안 접근 제어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안면 인증 설루션이다.
특히 이 기술은 사용자의 별도 움직임 없이도 딥페이크나 사진, 비디오 등을 통한 위변조 공격을 차단하는 ‘패시브 라이브니스(Passive Liveness)’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국제 공인 인증기관인 iBeta로부터 레벨 2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높은 보안성을 입증했다. 또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얼굴 인식 테스트에서 99.99%의 성공률을 기록하며 정확성도 검증받았다.
AI 기반의 데이터 처리 기술도 전면에 내세운다. ‘한컴 데이터 로더(Data Loader) SDK’는 PDF, DOCX 등 다양한 문서에서 텍스트, 표, 이미지 등을 정확하게 추출해 AI 학습 및 RAG(검색 증강 생성) 설루션에 최적화된 데이터로 자동 전처리하는 기술이다.
‘한컴 AI OCR SDK’ 역시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인쇄체는 물론 비정형 손글씨까지 정확하게 인식한다. 금융 및 공공 문서 처리에 필수적인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지원하며, 국내 국가기관의 대규모 문서 처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검증을 마쳤다.
이 외에도 450개 이상의 함수와 피벗 테이블, 차트 등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한컴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 SDK’와 오피스 문서 생성 및 편집을 돕는 ‘한컴 오피스(Office) SDK’ 등 핀테크 서비스의 핵심 시스템과 사용자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을 함께 전시한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