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진로·취업 박람회 개최...우수 인재 유입 기반 마련

파이낸셜뉴스       2025.11.13 13:06   수정 : 2025.11.13 12: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다양한 업무와 채용정보 등을 안내하고 공직 선배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식약처 진로·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스페이스웨어 삼성역센터 갤럭시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당신이 만드는 식약처의 내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식약처와 밀접한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관련 전공 대학(원)생과 취업 준비생이 다양한 방식으로 식약처의 직무를 경험하고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식의약 분야 공직특강, 분야별 취업 상담 등 진로·멘토링관, 면접 스타일링 컨설팅, AI 역량진단검사 등 체험형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AI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혁신 식의약품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되도록 기여할 미래 규제과학 인재를 발굴하고, K바이오, K뷰티, K푸드 등 국내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이끌 우수인재 유입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식약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전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식약처의 다양한 직무별 선배 공무원의 인터뷰와 근무 일상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오유경 처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식의약 분야 미래 인재들의 공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인재들이 식약처에서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