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우리은행과 외국인 유학생 대상 취업 특강·컨설팅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11.13 15:29   수정 : 2025.11.13 15:21기사원문
매월 둘째 주 ‘우리 글로벌라운지’서 개최
외국인 채용·정착 지원 강화



[파이낸셜뉴스] 인크루트가 우리은행과 손잡고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취업 지원에 나선다.

인크루트는 우리은행과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인·유학생 취업특강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특강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열리며 △취업전략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 △K직장 비즈니스 매너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인크루트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일대일 맞춤형 취업 컨설팅과 특강 진행을 담당한다. 구체적인 일정과 신청 방법은 인크루트 취업포털 내 ‘외국인 채용’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우리은행이 지난 10월 인천 미추홀구에 개관한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우리 글로벌라운지’에서 진행된다. 글로벌라운지는 외국인 근로자·유학생을 위한 금융 상담, 취업 연계,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거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지난 3월 체결된 인크루트-우리은행 간 전략적 업무협약(MOU)의 연장선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구인·구직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다.
우리은행의 외국인 전용 앱 ‘우리WON글로벌’에서도 인크루트에 등록된 외국인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구직자의 한국 취업 기회 확대와 조기 정착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솔민 인크루트 마케팅팀장은 “인크루트는 외국인과 유학생의 성공적인 한국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채용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인크루트의 HR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