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11.13 17:52
수정 : 2025.11.13 17:52기사원문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국회 등이 후원하는 디지털 소통 분야 시상식이다. 공공기관 및 기업의 SNS 운영 수준을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이용자 의견 반영도 △전문가 평가 등으로 종합 심사해 시상한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SNS를 통해 아동권리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공공형 콘텐츠 전략'을 추진해왔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천국보다 아름다운’ 등 미디어 속 아동정책 이슈를 분석한 블로그 시리즈 '미디어 속 아동권리 이야기'는 공공기관 SNS가 정책을 매개로 국민과 소통에 나섰다는 평을 받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입양체계 공적개편, 아동학대 및 실종아동 예방, 위기임산부 상담지원, 마을돌봄사업, 가정위탁 및 자립지원 등 주요 아동정책과 연계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정익중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국민이 공공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정책 홍보와 실시간 소통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모든 아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여운 아동권리보장원 홍보팀장은 "아동정책을 국민들이 사랑하는 드라마와 접목해 대중적 관심을 모으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