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12월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2025.11.17 11:38
수정 : 2025.11.17 11:21기사원문
울산 중구 반구동 위치...총 704가구 규모 더블 리버뷰 프리미엄 수혜...초중고 도보권
[파이낸셜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이 12월 울산광역시 중구 반구동 일원에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울산 중구 반구동 554-5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8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총 7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교통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우수한 교통 환경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에는 다수의 재개발 추진과 함께 울산 트램 1호선(2029년 개통 예정)과 제2명촌교(가칭, 2029년 준공 예정) 등의 교통개발 호재가 예고돼 있어 향후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초·중·고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바로 앞에 내황초등학교와 내황유치원이 있으며, 가온중학교와 무룡중학교, 울산중학교, 울산가온고등학교 등도 자리하고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CGV, 메가박스 등의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종합운동장과 동천동강병원, 중구청, 교육청 등 체육·의료·공공기관들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브랜드 품격에 맞는 차별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다른 곳과 차별화된 규모를 자랑하는 풀코트 실내체육관이 조성될 예정이며 골프연습장과 라운지카페 등 단지 내에서 여가와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화 공간도 구축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국내를 대표하는 주택 브랜드 ‘아이파크’가 선사하는 세심한 특화설계도 적용될 방침이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