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 '파크오아시스' 굿디자인어워드 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11.17 13:44   수정 : 2025.11.17 13:33기사원문
도심 속 휴식과 정서적 회복 위한 자연·건축·인간의 관계 구현해 새로운 커뮤니티형 건축 모델 제시



[파이낸셜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은 17일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 단지 내 파크오아시스가 2025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제품·공간·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성과 사회적 의미를 지닌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한다.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의 파크오아시스는 도심 속의 정서적 안식처를 주제로 밀도 높은 도시 환경 속에서도 잠시 멈춰 숨을 고를 수 있는 여백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물과 빛, 식생, 안개가 어우러지는 풍경은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의 정서를 환기하는 치유의 무대로 작동한다. 이에 주거 단지 내 감성적 건축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추구하는 '도심 속에서 가장 사적인 자연'을 건축적으로 구현한 성과다.


향후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단지 조경을 통해 단지 내에서도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도시의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고급리조트를 연상시키는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토대로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의 경험을 공유하고 입주민 간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감성적 힐링 공간을 지속해서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파크오아시스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넘어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면서도 사적인 안식이 가능한 도시 속 자연의 무대를 구현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거 단지 내 조경과 건축의 경계를 허무는 감성적 공간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