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GA협회, 2025 준법감시인 협의회 워크숍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1.18 14:00   수정 : 2025.11.18 14: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보험대리점협회(보험GA협회)는 18일 ‘2025년 대형 GA 준법감시인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10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CCO 워크숍을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준법감시인을 대상으로 한 실무형 워크숍을 개최했다.

금융당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기조에 발맞춰 GA업권의 준법·내부통제 수준을 한층 강화하고 소비자보호 중심의 영업환경을 실천하기 위함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금융당국과 보험GA협회가 함께 개최해 △GA 시장 변화와 미래 대응, △GA 내부통제 강화 방안, △내부통제 실효성 제고를 위한 조별 토론 및 발표 등 GA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내부통제 운영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준법·내부통제 경쟁력 제고 및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협회는 GA의 준법 실무자들이 필요한 준법·내부통제 체크리스트북을 제작·발간해 준법감시인들에게 배포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를 조직화하고 준법 역량을 상향토록 했다.

김용태 한국보험대리점협회장은 "GA 업권이 신뢰받는 보험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내부통제의 개선방안과 실천 중심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과 소비자보호를 위해서는 준법감시인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