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성공적 관세협상...이재용,최태원,서정진 등 재계 李대통령께 감사"

파이낸셜뉴스       2025.11.19 13:19   수정 : 2025.11.19 13:1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등 기업 총수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한미 관세협상 성과에 감사의 뜻을 표한 것을 언급하면서 “협상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대기업 총수들이 인정하고 대통령께 감사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대기업 총수들이 이렇게 대통령에게 공개적으로 감사 표현을 한 경우가 있었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그는 “정말 노고가 많으셨다.

감사드린다”(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신중하고 결단력 있는 리더십으로 협상을 잘 이끌어 주셨다”(최태원 SK그룹 회장), “이번에 지켜보니 대통령의 배짱과 뚝심이 대단했다. 미국에 있는 로비스트들이 한국 정부가 대단하다고 그랬다. 진심으로 존경한다”(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핵추진 잠수함이라는 성과에 경의를 표한다. 한국의 국격이 올라가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안보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여승주 한화그룹 부회장) 등 기업인들의 발언을 일일이 열거했다.

정 대표는 “이런 엄청난 외교적 성과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정부의 외교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사진·영상=서동일 기자





tekken4@fnnews.com 서동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