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핀테크랩 'Storage B' 회원사와 교류 행사

파이낸셜뉴스       2025.11.20 14:50   수정 : 2025.11.20 14:5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BNK금융그룹은 20일 스타트업,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인 '스토리지 B(Storage B)' 회원사를 부산으로 초청, 멤버십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torage B는 스타트업, 핀테크에 대한 발굴, 육성, 협업, 투자를 통해 BNK금융그룹의 혁신 사업모델 및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고 국내 핀테크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으로 BNK 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이다.

Storage B 회원사는 부산 지역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BNK금융지주 및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참석해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영도 연안에 위치한 ‘스페이스 원지’에서 열렸다. 이 곳은 100년이 넘은 항만창고를 개조한 곳으로 부산의 근대역사와 함께 변화에 따른 혁신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혁신의 아이콘인 Storage B 회원사들과 잘 어울리는 공간이다.


BNK금융그룹은 2023년부터 Storage B를 운영하고 있다.

Storage B에 선정돼 활동 중인 33개 회원 중 15개사는 BNK금융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추진 중이며, 라이브엑스, 맵시 등 2개사는 BNK벤처투자를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

BNK금융지주 AI미래가치부문 박성욱 전무는 "앞으로도 Storage B 회원사와 협업을 강화해 상생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BNK금융그룹 차원의 생산적 금융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