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스시모집 발표?"…수험생 '빵' 터지게 한 합격자 발표
파이낸셜뉴스
2025.11.21 08:36
수정 : 2025.11.21 08:36기사원문
화면 캡처 후 웹 편집 추정…경희대 측 "합격자 발표 문제없어"
[파이낸셜뉴스] 경희대학교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입학처 홈페이지에 ‘초밥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가 들어간 이미지가 올라왔다는 글이 온라인에 확산됐다.
지난 19일 온라인 수험생 온라인 커뮤니티인 '수만휘'엔 한 장의 사진과 함께 "스시 초밥전형이 생겼다. 스시 농어촌, 스시 학생부 종합 발표 언제하나"는 글이 올라왔다.
이후 “나도 방금 저 화면을 봤다”, “복구되기 직전에 저게 잠깐 떠 있었다”는 목격담에 "지금은 정상화됐다", "입학처가 실수했나 보다" 등의 인증글이 올라왔다.
"초밥 좋아합니다. 뽑아 달라", “수험생 긴장 풀어주려는 경희대의 큰 그림 아니냐”, "우울했는데 빵 터졌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연합뉴스TV에 따르면 경희대 측은 이번 일을 일부 네티즌의 장난으로 보고 있다. 웹 편집 기능을 통해 화면에 보이는 글자를 쉽게 바꿀 수 있는데, 이를 캡처해 실제 홈페이지 글자인 것처럼 퍼뜨린 것으로 보고 있다.
경희대 측은 연합뉴스TV와의 통화에서 “논란 이후 홈페이지를 다시 검수했지만, 오타나 이상 화면은 발견되지 않았다. 해당 문구를 게시한 사실도 없다”며 "현재 추가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며 합격자 발표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y27k@fnnews.com 서윤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