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1.24 14:00
수정 : 2025.11.24 14: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행정안전부는 24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 서포터즈(홍보 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는 이재명 정부가 추진하는 정부혁신 방향을 처음으로 국민께 알리고,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민간기업의 대표 혁신 사례를 공유해 범정부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에는 ‘행복한 일상’, ‘안전한 나라’, ‘성장하는 지역’, ‘공공AI 혁신’을 주제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민간 혁신사례 전시는 물론, 가상현실(VR).안전 체험과 문화 공연 등 국민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충청북도 기획조정실장, 홍보 크리에이터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서포터즈는 ▲소셜미디어 기자단, ▲공공기관 소속 유튜버, ▲관련 학과 대학생(홍보·AI 학과 등), ▲개인 크리에이터 등 3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박람회 기간 전후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국민 안전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충청북도 소방본부 소속 유튜버 ‘소방관 삼촌’도 서포터즈 활동에 동참했다.
서포터즈는 박람회 전시 정책·서비스를 주제로 다양하고 흥미 있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고, 행사 종료 후에도 관람 후기 등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달해 박람회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박람회 공식 포스터와 사전 홍보영상,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 및 서포터즈 활동 등이 공개됐다.
특히, 이번 포스터에는 대통령 타운홀 미팅과 국민 임명식에 참여했던 국민의 사진과 목소리도 반영해, 이재명 정부의 정부혁신 핵심 가치인 ‘참여와 소통’을 더욱 분명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김민재 차관은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는 AI 민주정부 등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정부혁신 방향을 국민께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민·관 서포터즈와 함께 많은 국민이 박람회장을 찾아 정부혁신으로 이루어지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미리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itk@fnnews.com 김태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