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 주말 3일간 1.5만명 '북적'
파이낸셜뉴스
2025.11.24 15:46
수정 : 2025.11.24 15:45기사원문
21일 견본주택 개관...닷새간 1.5만명 방문
오는 12월 1일 특공...2030년 1월 입주 예정
[파이낸셜뉴스]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은 24일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에 선보인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에 지난 21~23일 3일간 약 1만5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고 밝혔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지난 21일 개관했다. 견본주택은 분양 상담을 받기 위한 예비 청약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입지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택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며 "1900가구가 넘는 대단지,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 프리미엄, 초역세권 등 독보적인 우수한 상품성도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데 한몫했다"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오는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 지역, 3일 1순위 기타 지역, 4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1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2~25일까지 4일간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는 다수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등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들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바로 인근 오전동과 왕곡지구에서도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진행 중으로, 향후 이 일대는 약 2만 세대를 수용하는 수도권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계획)이 바로 앞에 자리한다. 인덕원역에는 GTX-C 노선(계획) 개발도 추진 중이다.
이미 갖춰진 교통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의왕IC을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가깝고 대형병원 수준의 규모를 갖춘 의왕시티병원과 함께 이마트, 주민센터 등도 인접하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관심사다. 외관에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을 연출할 계획이다. 단지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도 도입한다. 아울러 모든 세대를 남향으로 설계해 조망과 채광 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건폐율을 14.31%까지 낮춰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300m 길이의 통경축을 조성해 개방감을 더할 방침이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입주민과 방문객에게 편안함과 품격을 더하는 '웰컴 로비'가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맘스테이션,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시설도 주목된다.
주차공간도 세대당 1.54대 1로 넉넉하고 여유롭게 조성되며, 세대별 창고를 제공해 효율적인 주거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