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AI 역량 강화" KT, AI 활용 교육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11.25 11:33   수정 : 2025.11.25 10: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는 경기 성남에 위치한 KT 판교 사옥에 인공지능(AI) 전문 교육 공간 'AI 캠퍼스'를 개소하고 실무형 AI 기반 업무 전환(AX)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 커리큘럼은 △AI 리터러시(문해력) 과정 △젠 AI 활용 과정 △젠 AI 워크숍 과정 으로 이루어져 있다. AI 리터러시 과정은 생성형 AI 기본 이해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개념, 콘텐츠 제작 실습 및 윤리적 AI 활용 등 AI 입문 필수 역량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젠 AI 활용 과정을 통해 실제 업무 시나리오 기반 실습형 교육으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정보 검색 및 수집, 데이터 분석, 문서·콘텐츠 생산성 향상 및 업무 자동화를 다뤄 교육생들이 자신의 업무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법을 익힌다. 젠 AI 워크숍 과정에서는 AI 에이전트와 바이브코딩으로 AI 기반 업무 자동화가 가능한 영역을 이해하고 나만의 웹서비스를 구현해 보는 등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해 전국 어디서나 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올 한 해 AI 캠퍼스를 거쳐간 누적 교육 인원은 협력사 재직자 교육을 비롯해 초·중·고 교원 및 주니어까지 약 700명이다.

KT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인재 양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산업계 전반의 AX 역량 확산과 대한민국의 AI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