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개막

파이낸셜뉴스       2025.11.26 10:00   수정 : 2025.11.26 13:00기사원문
28일까지 양재 aT센터서 진행
99개 부스, 128개 기업·기관 참여...역대 최대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가 개최된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3일간 '핀테크×인공지능(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128개 기업이 참석하는 가운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가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K-핀테크 30 선정식', 13개 세미나, 부대·체험행사, 전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는 'AI 활용능력'이 경쟁력의 절대적인 척도가 될 것"이라며 "정부도 'AI 3강 국가' 실현이라는 국가비전 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이 AI 대전환을 이끌 수 있도록 △초대형 투자와 금융 AI 인프라 정비 △핀테크 기업 투자 환경 조성 및 관련 제도 재정비 △새로운 금융서비스 출현 기반 마련 등을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단순히 핀테크에 AI 기술이 더해지는 것에 그치면 안된다"며 "금융이 우리 모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과감한 디지털 금융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정무위원회의 윤한홍 위원장과 이강일 위원, 솝넨두 모한티 GFTN 최고경영자(CEO), 키란 쿠마르 케사바라푸 구글 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산업솔루션 및 아키텍처 디렉터 등 국내외 연사들의 축사와 기조연설도 이어졌다.

권대영 부위원장 주재로 'K-Fintech 30에 선발된 유망 핀테크 기업 10개사에 대한 선정식도 개최했다.

권 부위원장은 "국민성장펀드·스케일업펀드·세컨더리펀드 조성 추진을 통한 신규자금 공급 및 회수 지원 등을 진행하겠다"며 "핀테크 기업에 대한 레퍼런스(Reference) 형성 및 해외진출 기회 제공이나 스테이블코인 도입 등 제도적 뒷받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