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 인정한 접지력"...한국타이어, ‘커스터머 초이스’ 우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11.26 10:43   수정 : 2025.11.26 10:43기사원문
뛰어난 제동력∙접지력∙핸들링∙배수 성능
겨울철 주행에서 최상의 퍼포먼스 발휘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유럽 최대 타이어 리뷰 플랫폼 드라이버리뷰의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겨울용 타이어로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우수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2025·26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에서 수상한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젖은 노면 제동력과 접지력을 극대화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 적용으로 겨울철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트레드 숄더 블록을 넓게 배치하고 타이어 강성을 크게 높여 마른 노면에서 최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며, ‘3PMSF(3-Peak Mountain Snow Flake)’ 마크를 획득해 혹한기 환경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 주관 테스트에서도 ‘좋음(Good)’ 등급을 획득했다. 평가 전 항목에서 균형 잡힌 퍼포먼스를 선보여 ‘만능형(all-rounder) 타이어’로 평가받았으며, 눈길 제동과 젖은 노면 제동 등 안전성과 직결되는 핵심 테스트에서 뛰어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