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주행에 더 빛나는 '스웨디시 브랜드'...볼보 크로스컨트리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5.11.26 18:00
수정 : 2025.11.26 17:56기사원문
볼보자동차 핵심 브랜드 유산 집합체
순수 전기 SUV로 확대된 CC 라인업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20% 할인도
최근 한정판 모델인 ‘포레스트 레이크(Forest Lake) 에디션’은 판매 개시 단 3분 만에 전량 완판돼 그 인기를 증명했다.
■날씨·지형 관계없이 최상의 안락함 지원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왜건형 모델
왜건을 기반으로 한 V60CC는 2019년 현 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2022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진화해왔다. 특히 현재 시판 중인 모델에는 약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탑재된다. 국내 최고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 오토와 약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자랑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 오토, 써드파티 앱을 지원하는 티맵 스토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을 얻고 있다.여기에 올해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 및 유튜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경험할 수 있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및 멜론 앱 지원까지 추가됐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15년 무상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업데이트처럼 탈수록 진화하는 스마트카의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50마력의 B5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상시 AWD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심 주행의 안정성과 교외 주행의 역동성을 모두 잡았다. 복합연비는 9.9km/ℓ, 0-100km/h 가속은 6.9초이며, 1431ℓ까지 확장되는 적재 공간은 일상과 여행 모두에 적합하다. 국내 판매 가격은 B5 Ultra Bright 기준 6340만 원(VAT 포함)이다.
■제로백 3.7초...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지원까지
크로스컨트리 라인업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일상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확장성에 있다. 캠핑이나 자전거 라이딩, 서핑 등을 비롯해 스노우 보드나 스키 등 겨울철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를 지원한다.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크로스컨트리와 함께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스웨디시 라이프에 맞춰 엄선된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스웨디시 아웃도어 브랜드 툴레(Thule)와 피엘라벤(Fjallraven)의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