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효율에 최적화" 한국레노버, 데스크톱 2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11.27 09:46
수정 : 2025.11.27 09:47기사원문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아이디어센터 타워 17’과 ‘아이디어센터 미니'다. 홈오피스 환경부터 고사양을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까지 폭넓은 사용자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아이디어센터 타워17은 고급스러운 클라우드 그레이 색상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아이디어센터 미니는 1리터 사이즈의 초소형 데스크톱으로, 책상 위나 협소한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는 높은 공간 효율성을 자랑한다. 최대 인텔 코어 7 프로세서와 32기가바이트(GB) 메모리를 기반으로 일상적인 멀티태스킹, 문서 작업, 스트리밍 등을 매끄럽게 처리한다. 듀얼 팬과 인텔리전트 쿨링 엔진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온도와 저소음을 유지한다. 또 썬더볼트 4를 지원하여 최대 4개의 모니터 연결이 가능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듀얼 메모리 슬롯과 SSD 교체를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으로 손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생산성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레노버 독자 소프트웨어를 기본 탑재했다. '레노버 밴티지'는 PC 성능을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시스템 전반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 커넥트’, ‘스마트 스토리지’ 기능을 통해 여러 디바이스간 데이터를 손쉽게 동기화하고 백업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무상 1년 온사이트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수리를 진행하며, 현장 수리가 불가할 경우 서비스 센터 입고부터 수리 완료 후 배송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아이디어센터 타워는 강력한 AI 기반 성능으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게이밍에서 끊김 없는 몰입을 제공하고, 아이디어센터 미니는 뛰어난 공간 효율성으로 어디서든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돼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레노버는 소비자의 실제 사용 환경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