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 8 5세대’ 공개…모토로라·비보 등에 탑재

파이낸셜뉴스       2025.11.27 14:00   수정 : 2025.11.27 14: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퀄컴 테크날러지스는 27일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8 5세대를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퀄컴의 프리미엄 제품군에 포함돼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공하며, 인공지능(AI) 및 카메라 혁신부터 몰입형 게임 경험까지 아우르며 첨단 기능에 대한 수요를 충족한다.

새로운 8 시리즈 모바일 플랫폼은 퀄컴 센싱 허브를 탑재해, 사용자가 기기를 들어올리기만 해도 AI 어시스턴트를 즉시 활성화한다.

퀄컴 센싱 허브는 마이크와 센서 입력을 지능적으로 결합해 사용자가 말하려는 의도를 감지한다. 퀄컴 AI 엔진으로 구동되는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에이전틱 AI 어시스턴트가 상황에 맞는 상호작용과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기 내에서 원활하고 지능적이며 한층 향상된 모바일 경험을 지원하며, 이러한 성능의 핵심에는 최대 46% 향상된 성능을 구현하는 퀄컴 헥사곤 신경망처리장치(NPU)가 있다.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맞춤형으로 제작된 퀄컴 오라이온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초고속 모바일 시스템 온 칩(SoC)으로, 최대 3.8GHz의 속도를 지원한다. 36% 향상된 성능과 76% 개선된 웹 브라우징 반응성으로 멀티태스킹이 더욱 원활해지고 반응 속도가 빨라진다.
고사양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효율성을 강화한다. 또 CPU를 보완하는 퀄컴 아드레노 GPU는 혁신적인 슬라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더 높은 클럭 속도를 구현하고, 게임 및 그래픽 성능을 11% 향상시킨다.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iQOO, 모토로라, 원플러스, 비보 등 글로벌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과 스마트폰 브랜드의 플래그십 기기에 탑재될 예정이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