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대서 2025 강원 Digital Super Week 첫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1.27 17:26   수정 : 2025.11.27 17:26기사원문
산·학·연·관 디지털·AI 성과 공유의 장 마련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도가 강원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제1회 2025 강원 Digital Super Week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AI)분야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산업의 역량 결집과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가 주최하고 강원테크노파크 등 6개 기관이 공동 주관했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1시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ICT 기업, 강원 소프트웨어 진흥기관, 대학, 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 Digital Super Week는 그동안 기관별로 분산, 개별 추진되던 디지털 행사를 통합, 운영 효율성과 성과 확산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기존 단순 성과보고회에서 한 단계 발전, 기업 성과 전시, 강연 및 세미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산·학·연·관 협업 기반을 확대했으며 올해 주제인 ‘AX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는 강원이 AI 전환(AX)을 기반으로 미래산업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도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핵심 정책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고 올해는 춘천, 다음에는 원주, 강릉 중심의 순환 개최를 추진해 디지털 혁신 분위기를 도 전역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춘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원주 미래산업진흥원, 강릉과학산업진흥원 등 3개 기관이 각기 분산돼 열심히 활동하고 있지만 이제는 이를 공유하고 융합할 필요성이 있다”며 “올해 춘천에서 시작해 다음에는 원주, 강릉에서 차례로 개최하면 시너지효과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 대학, 지자체도 기술, 인재, 정책을 결합해 함께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