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엘리펀트, 성수에 1,000평 메가 스토어 ‘스페이스 성수’ 29일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5.11.28 14:16
수정 : 2025.11.28 14:16기사원문
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BLUE ELEPHANT)가 11월 29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약 1,000평 규모의 메가 스토어 ‘블루엘리펀트 스페이스 성수’를 연다. 단일 아이웨어 카테고리로 대형 플래그십 공간을 선보이며 브랜드 콘셉트를 공간 경험으로 확장하는 시도다.
스페이스 성수는 지상 1층부터 루프탑 4층까지 이어지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블루엘리펀트가 내세우는 ‘새로운 시선의 가치’를 체험형 공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중앙에는 지름 12m 규모의 구(球) 형태 스피어(Sphere) 오브제가 설치돼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상영한다. 이 공간은 예술과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상징적 요소로, 향후 스페이스 성수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토어에는 약 700여 종의 아이웨어가 마련되며, 스페이스 성수 전용 라인인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과 신규 스포츠 라인 ‘ACTIVE’가 함께 공개된다. 매장 내에는 블루엘리펀트 카페와 루프탑 공간도 조성돼 쇼핑과 휴식을 함께 제공하는 체류형 매장 운영을 지향한다.
블루엘리펀트 관계자는 “아이웨어 단일 카테고리로 메가 스토어를 선보이는 것은 브랜드 철학을 공간으로 보여주기 위한 시도”라며 “아이웨어 경험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개방형 구조와 통유리 파사드, 스피어 미디어 아트 등을 통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페이스 성수가 성수를 대표하는 공간 중 하나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루엘리펀트는 성수 매장을 시작으로 부산, 제주, 미국 LA 등 국내외 주요 도시로 확장을 추진하며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