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금융·인성 교육 봉사단 해피누리 15기 해단식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1.28 15:54   수정 : 2025.11.28 15: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는 28일 '금융·인성 교육대학생봉사단 해피누리 15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KRX국민행복재단 정상호 사무국장과 봉사단원 46명이 참석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부산 및 수도권 지역아동센터(48개소)를 방문해 총 532명의 아동에게 금융·인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버섯 키우기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금융을 익히고, 용돈 모아 기부하기, 협력 기반 과제 수행 등을 통해 나눔의 가치와 협동의 중요성을 경험하도록 했다.

한 봉사단원은 “소극적이던 아이들이 기부할 곳을 찾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스스로 용돈을 절약해 기부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거래소 정은보 이사장은 “해피누리 봉사단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지역사회에더 큰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