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에이전틱 AI 스페셜라이제이션'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12.01 10:35   수정 : 2025.12.01 10: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에이전틱 인공지능(AI)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에이전틱 AI를 실제 기업 환경에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에게 부여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금융·리테일·건설·제조 등 전 산업 분야에서 수백 건의 AI 및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내년에는 AI·데이터 프로젝트 수행 건수가 전년 대비 3배로 확대되고 관련 매출도 2배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AI 관련 수주가 제조·서비스·금융 등 다양한 고객군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다. GC녹십자에는 품질 문서 자동화를 위한 생성형 AI 시스템을 구축해 문서 작성 및 검토 효율을 향상시켰다. 또 하나투어의 AI 기반 패키지 일정 자동 설계 시스템 개발에도 참여해 여행 상품 기획 과정의 효율성과 맞춤 추천 기능을 고도화했다.
국내 금융사들을 대상으로 챗봇 에이전트 등 AI 및 데이터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메가존클라우드는 내부 업무 솔루션에 AI와 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결과 올 상반기 전사 업무 생산성이 지난 2023년 상반기 대비 40%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최고AI책임자(CAIO)는 "이번 스페셜라이제이션 취득은 메가존클라우드가 AI 도입을 넘어 실제 기업 환경에서 에이전틱 AI를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이 사람처럼 판단·계획·협업하는 에이전틱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의 실질적인 AI 혁신을 빠르게 이끌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