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수하물 분실 걱정 끝" 삼성전자, 터키항공과 파트너십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12.01 14:22   수정 : 2025.12.01 14:12기사원문
삼성전자 위치 기반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 활용
터키항공 이용객들의 수하물 등 위치 정확하게 확인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터키항공과 손잡고 위치 정보 탐색 기술을 접목한 수하물 추적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수하물에 분실 등에 대한 여행객들의 걱정을 덜고, 물품의 위치를 전 세계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탐색하도록 해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터키항공은 삼성전자의 위치 기반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활용해 터키항공 이용객들의 분실물 또는 지연 수하물의 위치를 신속·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태그 수하물 서비스'를 개시한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초광대역(UWB) 주파수 기술을 활용한 위치 찾기 서비스다.

7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들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 워치·이어버드 등 갤럭시 기기와 모바일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물품의 위치를 전 세계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탐색하도록 돕는다.

터키항공을 이용하고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터키항공 이용객이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수하물을 분실했을 때, 스마트폰 내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위치 정보가 담긴 링크를 항공사에 제출하면 항공사가 해당 정보로 수하물을 신속하게 찾아주는 식이다.


아울러 이용객이 스마트싱스 파인드의 '기기 이미지 변경' 기능을 활용해 실제 수하물 사진을 앱에 등록하면 분실 시 대상 수하물을 더욱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터키항공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글로벌 항공사와 협업할 계획이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스마트싱스팀장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고객이 어디서나 안심하고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