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본부, 업스테이지와 공공 부문 AI 역량 키운다

파이낸셜뉴스       2025.12.03 18:25   수정 : 2025.12.03 18:25기사원문
AI 의사결정·프로세스개선·업무 자동화 맞춤형 교육 개발

[파이낸셜뉴스] 한국생산성본부(KPC)는 3일 서울 종로구 KPC 본사에서 업스테이지와 공공 부문 임직원들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임직원들의 AI 활용 실무 역량 향상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AI 기반 프로세스 개선, 업무 자동화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에 나선다.

KPC 공공 부문 특화 AI 교육과정 설계, 운영 노하우와 업스테이지의 글로벌 최고 수준 초거대언어모델(LLM) 기술력, AI 솔루션 개발 경험을 결합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AI 교육 기획자와 강사 양성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공공 부문 AI 교육 생태계 확산에 상호 기여할 계획이다.


박재영 KPC 부회장은 "업스테이지와 협력을 통해 공공 부문 종사자들이 AI를 실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한민국 공공 부문 AI 활용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PC는 국내 산업 AI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KPC AI Inno Hub'를 운영 중이다. AI Inno Hub는 교육(AI-Academy), 컨설팅(AI-Consulting), 자격인증(AI-Certi), 연구·기획(AI-Lab) 등 4대 영역을 중심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