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이 검증한 소상공인 제품, IFC몰에서 만나요"

파이낸셜뉴스       2025.12.04 07:53   수정 : 2025.12.04 07:53기사원문
중기부 '올해의 TOPS' 팝업스토어 열어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5~7일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올해의 TOPS'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달 개최 예정인 'TOPS 어워즈'의 사전 붐업 행사다. TOPS 사업 3단계에 진출한 소상공인 30개사의 우수 제품을 선보여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TOPS는 민간 플랫폼 10개사와 정부가 협업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민간이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3단계에서는 30개사를 대상으로 플랫폼사별 특별 기획전, 백화점·홈쇼핑 연계 지원, 피칭대회 등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는 종합 6개사, 식품 12개사, 패션 6개사, 음식 3개사, 숙박 3개사 등이 참여한다. 행사장은 △식품존 △패션·뷰티존 △음식·숙박존 △푸드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식품존은 오픈키친 형태로 꾸며진다.
패션·뷰티존에서는 드레스룸과 화장대 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음식·숙박존에서는 실제 숙박 공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상용 중기부 소상공인경영안정지원관은 "팝업스토어는 민관 협업을 통해 성장한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는 소중한 기회"라며 "브랜드 소상공인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와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