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전남 공공기관 최초 '나눔명문기업 골드 회원' 취득
파이낸셜뉴스
2025.12.04 14:23
수정 : 2025.12.04 14:23기사원문
전남 공공기관 최초 3년간 누적 기부액 5억원 이상
【파이낸셜뉴스 나주=황태종 기자】전력 설비 정비 전문 회사인 한전KPS는 전남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골드 회원'에 이름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한전KPS에 따르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고액 기부 법인을 대상으로 3년간 누적 5억원 이상 기부 기업을 '골드', 3억원 이상 '실버', 1억원 이상 '그린' 회원 등급을 부여하는 '나눔명문기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전KPS는 앞서 올해 2월 2025년 1호 '나눔명문기업 ‘실버 등급’ 회원에 가입했고, 이후로도 꾸준하게 성금을 기탁해 올해 곧바로 '골드 등급' 회원 명단에 올랐다.
한전KPS는 이 밖에도 취약계층 에너지요금 지원, 설·추석 명절 장보기 물품 지원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 ·협력에 기반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시설·기관·지자체의 요청을 상시 접수해 수요 맞춤형 지원 사업을 연중 추진하면서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나눔명문기업 골드 회원' 가입을 계기로 나눔과 참여를 통한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더욱 힘을 보태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하며 지역 균등 발전을 선도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