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소프트웨이브 참가…'엑스빌더6 아이젠' 소개

뉴시스       2025.12.04 16:43   수정 : 2025.12.04 16:43기사원문

(사진=소프트웨이브)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토마토시스템은 소프트웨어·ICT 융합 전시회 '소프트웨이브(SoftWave) 2025'에서 회사의 AI(인공지능) 기반 '엑스빌더6 아이젠(eXBuilder6 AIGen)'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날부터 오는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소프트웨이브는 'AI x SW, 혁신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디지털플랫폼 정부, 산업별 DX(디지털전환) 솔루션 등 최신 ICT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국내외 공공기관, 기업, 연구기관 등이 대거 참여해 디지털 전환 전략과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환경) 자동화 플랫폼 '엑스빌더6 아이젠'을 집중 소개했다. 이 제품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AI 기반 화면 설계 추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획-설계-개발 간 경계를 허물고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솔루션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자연어 명령만으로 화면 설계부터 소스코드까지 자동 생성하는 기능은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전시 기간 동안 토마토시스템 부스에는 공공기관 담당자, 기업 실무진, 개발자들의 방문이 이어졌고, 실제 시스템 적용 가능성과 협력 방안에 대한 구체적 문의가 꾸준히 지속됐다. 또 KOSA(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 공동관 참여를 통해 다양한 기관·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향후 사업 확장과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소프트웨이브는 회사의 AI 기반 혁신 기술을 국내외 시장에 직접 소개할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AIGen은 복잡한 업무 시스템을 빠르고 정교하게 구현하려는 공공기관 및 대규모 기업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그 역할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