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곳곳서 OTT 본다… 'B tv 무빙' 인기몰이
파이낸셜뉴스
2025.12.04 18:42
수정 : 2025.12.04 18:42기사원문
SKB, AI에이닷 탑재 서비스 주목
무선 셋톱박스와 이동식 TV 연결
SK브로드밴드는 B tv 무선 셋톱박스와 이동식 TV를 결합해 하나의 세트처럼 이용하는 'B tv 무빙'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와이파이 기반 무선 셋톱박스 '스마트 3 미니'를 이동식 TV에 연결해 집안 어디서든 B tv를 시청할 수 있는 B tv 무빙을 지난 7월 선보인 바 있다.
'B tv 무빙'은 삼성전자의 최신 이동식 TV '무빙스타일 M7 라이트'와 SK브로드밴드의 초소형 무선 셋톱박스 '스마트 3 미니'를 결합했다.
침실·서재·주방·베란다 등 집안 어디서든 전원 코드나 인터넷 연결선 없이도 인터넷TV(IP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자유롭게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B 월드는 로그인 상태와 가입 여부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카드형 UI를 도입했다. 요금·혜택·신청 현황 등 내 가입 상황에 맞는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앱 푸시 알림과 카드 순서 조정 기능도 넣어 탐색 여정을 최소화했다. 특히 AI 챗봇 '챗비'를 고도화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요금·설치·이사, 사후관리(AS) 등 주요 문의의 93%를 셀프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도 확대했다. 앱 성능도 최대 4배 빨라져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B 월드에 고객의 취향과 이용 패턴에 맞는 콘텐츠와 부가서비스를 AI가 추천하는 기능을 확대 적용해 '나만의 맞춤형' 경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