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협력의 장" 유씨엘,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12.05 11:18
수정 : 2025.12.05 11: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유씨엘이 지난달 28일 제주산학융합지구 첨단캠퍼스 다목적강의실에서 '2025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화장품기업 임직원과 자사 고객사, JCCA 회원사, 제주대 화학코스메틱스학과 학생, 유관기관 담당자 등 다양한 산·학·연 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최신 산업 흐름과 제도 변화에 대한 실질적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씨엘 '2026 화장품 트렌드 및 제안 제형 소개' △제주대 '화장품 안전성 평가제도의 이해와 대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최신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트렌드' 등 발표가 이뤄졌다.
아울러 제안 제형 샘플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이 제형을 직접 확인하고 연구진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체험형 교류도 이뤄졌다. 유씨엘 제주 특허향 'R&B Relaxing' 시리즈를 비롯해 유화 없이 오일 장점을 그대로 담아 보습과 영양을 전하는 '벨벳 오일 샌드위치 에센스', 피부 속 수분 광채를 맑게 끌어올리는 이층상 젤 제형 '크리스탈 글로우 레이어링 미스트 세럼' 등을 전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책임판매업 진입을 준비 중인 여러 기업들과 창업 초기 단계에서 제품화를 추진하는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실무 중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는 평가다. 유씨엘 측은 이 같은 교류가 내년도 신규 파트너·거래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제주대 화학코스메틱스학과 학생들과 휴먼인터페이스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 학생들에게는 산업 이해와 진로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기관 간 협력 가능성을 확인하며 행사 네트워크도 확대됐다.
유씨엘 관계자는 "이번 인스피레이션은 트렌드와 제도, 임상, 제품화 전략이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된 실전형 세미나였다"며 "도내 화장품 기업들이 규제 변화와 글로벌 트렌드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와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