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토스트, 시스플래닛과 기부 캠페인…장애 예술인 지원

뉴스1       2025.12.05 15:33   수정 : 2025.12.05 15:33기사원문

이삭토스트-시스플래닛 기부 캠페인. (이삭토스트 제공)


이동민_같이가자동물, 2025, acrylic on canvas, 73x91cm (시스플래닛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이삭토스트가 아티스트 그룹 시스플래닛(SYS PLANET), 발달장애 예술가 이동민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이삭토스트의 '마음나눔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2022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발달장애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삭토스트는 예술의 경계를 확장해 온 아티스트 그룹 시스플래닛과 함께 이동민 작가의 작품을 담은 '포근폭신 데일리 매트'를 제작했다.

따듯한 색감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는 이 제품은 고객이 일상에서도 예술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이동민 작가는 '동물'과 '발자국'을 주제로 따듯하고 유쾌한 감정을 표현해 온 작가다. 그의 작품에는 다양한 동물의 발자국을 통해 '함께 걷는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협업 작품 '같이 가자 동물 친구들' 역시 이러한 작가의 세계관이 잘 반영된 작품이다. 이삭토스트가 전하고자 하는 이번 캠페인 주제인 '따듯한 마음 나눔의 발걸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마음나눔 토스트 세트'를 구매하면 이삭토스트 메뉴와 '포근폭신 데일리 매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데일리 매트는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공식 앱, 네이버 및 당근 포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시스플래닛 관계자는 "이동민 작가와는 약 15년간 함께하며 장애인에서 창작자로, 이제는 사회에 기여하는 예술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해 왔다"며 "한 사람의 삶이 변화하고 그 변화가 다시 사회의 또 다른 변화를 만들어가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삭토스트의 '마음나눔 캠페인'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고 그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어가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삭토스트 관계자는 "고객과 점주가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마음나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전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연결해, 고객과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