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토스트, 시스플래닛과 기부 캠페인…장애 예술인 지원
뉴스1
2025.12.05 15:33
수정 : 2025.12.05 15:33기사원문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이삭토스트가 아티스트 그룹 시스플래닛(SYS PLANET), 발달장애 예술가 이동민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삭토스트는 예술의 경계를 확장해 온 아티스트 그룹 시스플래닛과 함께 이동민 작가의 작품을 담은 '포근폭신 데일리 매트'를 제작했다.
따듯한 색감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는 이 제품은 고객이 일상에서도 예술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이동민 작가는 '동물'과 '발자국'을 주제로 따듯하고 유쾌한 감정을 표현해 온 작가다. 그의 작품에는 다양한 동물의 발자국을 통해 '함께 걷는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협업 작품 '같이 가자 동물 친구들' 역시 이러한 작가의 세계관이 잘 반영된 작품이다. 이삭토스트가 전하고자 하는 이번 캠페인 주제인 '따듯한 마음 나눔의 발걸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마음나눔 토스트 세트'를 구매하면 이삭토스트 메뉴와 '포근폭신 데일리 매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데일리 매트는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공식 앱, 네이버 및 당근 포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시스플래닛 관계자는 "이동민 작가와는 약 15년간 함께하며 장애인에서 창작자로, 이제는 사회에 기여하는 예술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해 왔다"며 "한 사람의 삶이 변화하고 그 변화가 다시 사회의 또 다른 변화를 만들어가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삭토스트의 '마음나눔 캠페인'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고 그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어가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삭토스트 관계자는 "고객과 점주가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마음나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전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연결해, 고객과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