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속인 된 '순돌이' 이건주, 으리으리한 '새 신당' 공개

뉴시스       2025.12.06 00:01   수정 : 2025.12.06 00:01기사원문

[서울=뉴시스] 이건주. (사진 = MBN '특종세상' 캡처) 2025.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배우에서 무속인이 된 이건주가 새 집을 공개했다.

지난 4일 방송된 MBN 예능물 '특종세상'에선 엘리트 은행원에서 무속인이 된 함수현이 이건주의 집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건주는 최근 이사를 마쳤다.

함수현은 "건주 오빠 신당이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건주는 "일명 새로운 집이라고 한다"고 웃었다. 그러면서 "제가 드디어 이곳으로 이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건주는 무속인의 삶에 더 집중하기 위해 이사를 했다. 새로운 신당은 이전 신당보다 더 넓고 쾌적해졌다.

[서울=뉴시스] 이건주. (사진 = MBN '특종세상' 캡처) 2025.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수현은 같은 신아버지에게 신내림을 받아 이건주와 가족이 됐다며 그의 신당에 인사를 올렸다.

이건주는 유명 아역 배우 출신이다.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의 '순돌이'로 이름을 알렸고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등에 나오기도 했다.

현재는 무속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내년 상당수 날짜가 이미 예약이 차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