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이 정시 상담 무료로 해준다

파이낸셜뉴스       2025.12.07 09:59   수정 : 2025.12.07 09:58기사원문
대입 정시 설명회, 1대1 상담 등 다양



[파이낸셜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앞두고 학생·학부모·교원들에게 공신력 있고 정확도 높은 대입 진학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대입 정시 설명회와 1:1 특별진학 상담센터 운영, 정시 자료집 및 대입 강의 영상, 쎈(SEN)진학 상담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하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대입 설명회 및 1:1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서울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공교육 중심의 진학지도를 체계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정시모집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수 증가 및 수능 난이도 문제, 이공계열 진학 희망자의 사회탐구 과목 선택인 이른바 '사탐런 현상', 의대 정원 원복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입시 상담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우선 이를위한 2026 대입 정시 설명회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13일 10시부터 13시 30분까지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2025 대입 정시모집 결과 및 2026 수능 결과 분석 △2026 대입 정시모집 특징 및 지원전략 등 2개의 강의가 준비됐다. 강의는 대입 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가 맡는다.

또 매년 95% 이상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는 '2026 대입 정시모집 대비 1:1 특별진학상담센터'를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광진구청과 영등포여고에 마련된 상담센터에서는 학생의 진로 희망을 반영한 맞춤형 1:1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수험생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인문, 자연, 의학, 미술, 체육, 특성화고, 전문대 등 계열별 전문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함께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시모집 대비 자료집과 강의 영상을 제작해 보급한다. 쎈(SEN)진학 2026 대입 정시모집 진학지도 자료집 5종은 이미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배포됐으며,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에 탑재해 교원 뿐만아니라 학생·학부모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2026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진학지도 동영상도 주제별로 10편을 제작해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와 유튜브 '서울교육 쌤TV'에 공개했다.


이외에도 서울시교육청은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조회할 수 있는 '교사용 쎈(SEN)진학 프로그램'과 '쎈(SEN)진학 나침판'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실제 진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돼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며, 19일부터 정시 지원 가능 대학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사용 쎈(SEN)진학 프로그램에는 '정시 체육 상담 프로그램'을 탑재해 학생 진학지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