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 목조 모듈러 기숙사 준공

파이낸셜뉴스       2025.12.08 09:48   수정 : 2025.12.08 13:19기사원문
직원 기숙사 단지 '드림 포레스트'
리조트 업계 관계자 초청 설명회

[파이낸셜뉴스] GS건설은 모듈러 자회사 자이가이스트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 목조 모듈러로 지은 직원 기숙사 단지 ‘드림 포레스트’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단지형 모듈러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넓힌다는 계획이다.

자이가이스트는 드림 포레스트 준공을 기념해 지난 5일 엘리시안 강촌에서 강원 및 수도권에 위치한 리조트 대표 및 관계자 50여명을 초청, 드림 포레스트 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리조트 관계자들은 모듈러 공법으로 건립된 기숙사를 직접 돌아보며 모듈러 공법이 가진 초단기 공사, 예산 효율화, 저소음 시공 등 관련 시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에 모듈러 공법으로 준공한 기숙사 드림 포레스트는 지상 2층 13개동 총 91실 규모로 조성됐다. GS건설에 따르면 모듈의 공장 제작과 현장 설치를 병행해 준공 기간을 대폭 단축했다.
또 리조트 운영기간 중에도 저소음, 저먼지 작업을 진행해 모듈러 공법의 장점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자이가이스트는 골프텔, 아파트 단지 티하우스 건립 등 다양한 형태의 모듈러 상품을 선보이며 기업간 거래(B2B), 기업과 정부간 거래(B2G)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자이가이스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용 중심의 모듈러 솔루션을 개발해 리조트, 단독주택, 숙소형 건물 등 다양한 유형으로 모듈러를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